봄 환절기가 되면 찾아오는 불청객 질환이 있습니다. 감기, 기침, 기관지염, 편도염, 인후염, 알레르기 비염, 천식 등 면역저하와 관련된 폐질환이 이들입니다. 호흡기가 민감한 금체질이 특히 이런 질환에 취약한 경향이 있습니다. 금체질 폐질환에 좋은 건강식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1. 콤보배추의 콤보배추는 잎이 콤보처럼 생겨서 그렇게 이름 붙여진 채소입니다. 염증성 질환에 좋다고 하는데 특히 폐 염증성 질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뜨거운 물에 차로 마시거나 발효시켜 음용할 수 있습니다.
곰보배추_잎이 곰보처럼 울퉁불퉁하다
2. 구절초는 주로 생리통, 생리불순, 불임 등 부인과 질환에 사용되는 약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항염, 항균작용이 있어 기침, 감기 등 폐 염증성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환자에 따르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리적 안정을 가져다주기 때문에 수면 장애에도 좋다고 합니다.
구절초_국화과의 특징이 뚜렷하여 들국화 같기도 하고 카모마일 같기도 하다
3. 민들레는 한약의 이름으로는 뽀공영이라고 불리는 약재입니다. 한의학에서 광범위한 염증성 질환에 사용하는 대표적인 약재 중 하나입니다(양의학 항염제나 항생제와 유사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약으로는 대개 뿌리를 포함한 모든 부위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시판되는 민들레차는 민들레 꽃만 말려서 차로 팔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더 좋은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민들레 전초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민들레는 많은 염증성 질환에 사용되는데 그 중 폐 염증성 질환인 기침이나 감기, 기관지염이나 편도염, 인후염에도 좋은 효능을 보입니다. 그리고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증상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한바탕 민들레4. 보리수열매, 보리수열매 역시 폐질환에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입니다. 뿐만 아니라 환자에 따르면 변비에도 좋습니다. 어렸을 때 시골 기슭에 있던 보리수 열매를 따먹던 추억이 담긴 그 과일입니다. 달고 약간 떫은 맛이 나요. 앵두처럼 새콤달콤한 맛과는 달라요.보리수 열매_모습이 마치 앵두 같지만 앵두보다 조금 길고 다소 불투명한 붉은색을 띤다5. 비단벌레는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하혈 등 여성 생식기 질환에 특효가 있는 약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밖에 폐질환, 즉 기침, 감기, 천식 등의 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비단풀.6. 자죽염 자죽염이란 9증 9포의 제조법으로 만든 죽염이 보라색을 띤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자죽염도 항염작용이 강해 폐에 발생하는 기침, 가래, 감기, 인후염 등 염증성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평소 자죽염으로 양치질을 하면 감기 예방에도 좋을 것입니다.자죽염7. 카린 차카린은 금체질 감기 등 폐질환에 사용하는 대표적인 약제 중 하나입니다. 말린 모과를 달여서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포도당 분말과 같은 감미료를 넣어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모과 열매가 가을이 되어 노랗게 익었다8. 유자차 유자 역시 금체질 감기에 좋은 대표적인 건강식품입니다. 뜨거운 물에 유자를 우려 차로 복용합니다. 유자 시럽을 만들 때는 쌀 조나 올리고당 또는 포도당 분말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강한 신맛이 나도 몰래 눈을 감게 하는 유자 모양인데 크기가 더 크고 맛도 좋다강한 신맛이 나도 몰래 눈을 감게 하는 유자 모양인데 크기가 더 크고 맛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