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가격이 시작되는 곳에서는

저는 이번에 첫차 구매에 성공했는데 이번에 생각한 것은 만족스럽게 매물을 계약하기 위해서는 하나만 소비자 중심으로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중고차 가격에서 모든 것이 고객을 위해 준비되어 있어야 가능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 저는 신용도가 낮은 편이라 다른 가게에 가면 항상 높은 금리를 제안받고 한도도 적어서 곤란해서 절대 전액은 이용할 수 없다고 생각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 좋은 상황에서 차를 추천받아서 당일 계약까지 성사되었네요.

그래서 오늘은 중고차 가격부터 할부 조건까지 완벽한 양심적 매장인 사다니카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일단 이곳은 금융회사를 갖추고 있는 곳이라 큰 문제가 없다면 충분한 한도는 물론 수수료가 없어 낮은 이율을 책정받을 수 있는 곳이었거든요.하지만 조금이라도 유리한 방향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상주하고 있는 담당자분들께서 오랫동안 신용불량자들을 도와주신 경험많은 설계실력까지 뛰어난 분들이라 저도 기대했던 것보다 더 좋은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개인정보를 몇 가지 파악하면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놓고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저는 상황이 좋지 않기 때문에 서류의 경우도 복잡하게 챙길 수밖에 없는데 그 부분까지 꼼꼼히 체크하고 안내해 주셔서 좋았습니다.그곳에서 가장 좋았던 것은 역시 금융회사를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의 영향을 받지 않고 당일 결과를 알아보는 것이었습니다.

딜러님께서 설계를 잘해주신 덕분에 생각보다 한도가 많이 나왔고 이자율도 낮출 수 있었지만 솔직히 저는 중고차 가격 부담이 컸다면 아무리 할부 조건이 좋아도 만족스럽게 진행하지 못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하나만 괜찮다고 구매에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모든 것이 삼박자가 잘 맞아야 하는 것이었거든요.

사실 싼 다니카는 중고차 가격 부담도 적다고 할부 조건까지 좋아서 많이 기대하고 찾아갔고, 실제로 아는 분들도 저보다 상황이 안 좋은데 빨리 만족해서 장을 봤다는 걸 보니까 더 믿음이 갔는데 매장에 도착했을 때는 규모가 넓은 만큼 준비된 차들이 많은데 다들 상태가 좋아서 과연 차값을 저렴하게 책정할 수 있을까 싶었거든요.하지만 비싸도 갖고 싶은 것이 많았습니다.

솔직히 그동안 여러 매장을 돌았을 때 만족도가 높은 매물은 거의 없었어요.그래도 비싼 물건을 팔려고 하는 딜러분들이 많아서 실망스러웠는데 싼 건 신차급도 많았고 딱 봐도 관리가 잘 된다고 느껴져서 오랫동안 아무 이상 없이 튼튼하게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았어요.거기에 딜러님께서 차를 보여주실 때마다 이상이 없다는 것을 꼼꼼히 체크해주시고 안내해주시니 믿음도 생겼습니다.그래서 당일 마음에 드는 것도 찾을 수 있었고 계약할 때도 큰 망설임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매물 상태가 뛰어나서 마음에 들어도 조건이 맞아야 당일 계약을 할 수 있었을 텐데 중고차 가격의 경우도 차 상태에 비해서 굉장히 저렴하게 책정돼 있었거든요.그런데 딜러님들은 일반 소비자들은 들어갈 수 없는 곳에서 차를 확보해서 비슷한 금액에 제공하는 게 당연하지 않느냐면서 소개비를 받는데 왜 더 비용을 받느냐고 하셨어요.하지만 더 받아야 할 수준이었고, 저도 나름대로 여러 곳을 돌아다니며 상담을 받은 결과 못한 수준의 것과 가격이 비슷해서 놀랐습니다.

솔직히 금액을 더 받아야 하는 이유도 분명히 있었는데 문제가 있는 걸 고객에게 제공했을 때 100% 환불해줘야 하는데 위로금도 담당자가 직접 백만원이나 지급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해당 사항으로는 소비자들이 중고를 선택했을 때 가장 걱정하는 부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안심했습니다 예를 들면 침수된 적이 있거나 사고 이력을 속이거나 주행거리 조작 등을 했을 때가 들어있기 때문에 든든합니다 물론 차를 보여주실 때마다 이상이 없다고 확신할 수 있었지만 그래도 시스템 자체가 잘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사정이 안 좋은 제가 따지는 것도 아니지만 그래도 혜택을 다양하게 누릴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그런데 소개비를 받기 위해서 최소 비용만 받고 넘겨주신 거예요 그래서 일단 할부 조건에서 모든 게 소비자 중심으로 돼 있으니까 그 부분에서 부담금을 늘려서 이익을 보는 줄 알았는데 일단 어느 정도 버텨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몇 년 전에 정해놓은 걸 아직 물려받는 걸 보고 싸다는 게 보통이 아니라는 판단이 들더라고요.

괜히 유명 언론사를 통해 소개되는 곳이 아니라는 판단이 들었고, 무엇보다 구입 후 일년까지는 최대 200만원대로 사후관리까지 해주는 곳이라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저번에 딜러님께 안부메일이 왔는데 기간을 알려달라고 메세지를 보내주셨어요.

벌써 6개월이 지나고 반년밖에 점검을 받지 못하니 잘 기억해 달라면서 저에 대해서도 정확히 기억하고 연락을 주신 것 같아 감동적이었습니다.

최악의 상황에서 대접을 받고 차를 구입할 수 있게 된 것만으로도 감사하지만 끝까지 책임을 다하는 중이라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번에 사정이 나아지더라도 신차를 선택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차라리 평생 타고 다니는 것도 아닌데 나중에 다른 것으로 갑자기 바꾸고 싶어도 믿고 문의할 수 있는 곳에서 진행하는 게 훨씬 이득이라는 판단이 들더군요.그럼 오늘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할테니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직접 문의해보세요.사다니카 : 네이버카페 SBS생활경제에서 선정한 중고차 양심딜러 사다니카 가입인사 남겨주시면 자동 등업됩니다~cafe.naver.com” 이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로 작성됐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