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소소한 아주미입니다.저희 집은 세 아이들을 감기로 시작해서 연회는 항상 있는 일입니다.둥이들은 특히 연회를 더 많이 한 아이들이기 때문에 우리 집에는 항상 상비약이 있었습니다.모든 엄마는 긴 연휴에 갑작스러운 아이의 열. 급체. 에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그리고 첫째를 키워보는 분이라면 더더욱 아이들도 상비약이 필요할까? 원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가 되길 바라며 항상 집에 두셔도 되는 제품으로!아이가 갑자기 아파도 당황하지 말라고.. 우리집에 항상 있는 아이의 상비약 목록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상비약 리스트1. 콜대원 키즈코감기약 노즈에스시럽2. 콜대원 키즈기침감기약 코프시럽3. 콜대원 키즈이브펜시럽(이브프로펜계열)4. 콜대원 키즈펜시럽(아세트아미노펜계열) 5. 백초플러스시럽(소화제)
우선 약국에서 콜 대원 키즈 시리즈와 챔피언 시리즈와 2개 제품이 아이들의 상비 약으로 약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내 마음 속에서는 챔프보다 효과가 더 좋고 1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키즈 라인에서는 챔프와 콜 대원이 인기에요!챔프 해열제의 경우는 6개월에서 사용 가능한 것으로 태어나서 약을 못 먹는 아이인지 6개월 미만 또는 6개월째 정도의 아이라면 챔프에서 복용하고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챔프가 순하다고 생각합니다!우리 아이들은 챔프가 서툴러서, 전 콜대원이 된 케이스입니다.그래서 누가 약의 효과가 좋고 잘 듣는지 약제사 분께 물어봤더니, 챔프는 순하지만, 이것도 자녀에게 더 달라서 점프가 잘 듣는 아이들은 다시 챔피언 시리즈를 마시자다고 들었습니다!그렇습니다!약도 “사랑 바이 사랑”이라고 말할 수 있겠군요.그래서”정답은 없습니다.”약은 꼭 의사의 처방 아래 약사와 상의하고 자신의 아이에게 맞는 것을 찾길 추천합니다!!
1. 콜대원키즈코감기약노즈에스시럽콜대원키즈코감기약노즈에스시럽은저는1년에3번은사두는것같습니다.저부터 시작해서 저희 아이들은 다 비염이거든요.알레르기계 약항히스타민제도 갖추어져 있는데요!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감기가 나을 것 같은 날씨에는 항히스타민제 약을 먹이지 않고 코감기약인 코르대원노즈에스시럽을 먹으면 거의 심하지 않고 직빵입니다!비염처럼 콧물을 줄줄 먹고 염증이 생겨 심한 감기로 간 적이 한두 번이 아니기 때문에 미리 먹이면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약사선생님께서도 아이들 키즈코감기약으로 많은 엄마들이 찾고 있다고 인증해주신 콜대원키즈노즈에스시럽!!
둥이네 충무로제일병원에서 호흡기치료를 받던 그 시절..www
2. 콜대원키즈 기침감기약 코프시럽 아이들 감기는 저녁부터 시작돼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저희 둥이들은 4개월 정도부터 모세기관지염, 폐렴 등 호흡기 질환도 자주 앓았는데 두 돌 전까지 매일 항생제를 먹지 않는 날이 손꼽힐 정도로 항상 집에는 병원에서 처방받은 기본 감기약이 있었지만 약이 없을 때는 콜대원키즈 기침감기약 코프시럽약과 해열제를 함께 먹여 재우고 다음날 병원에 가면 심해지는 것을 막는 효과를 볼 수 있었습니다.9살 된 둥이들은 이제 확실히 아픈 횟수는 줄고(시간이 약!) 가끔은 이 약으로도 감기에 걸리기도 해요.그래서 대비를 하게 된 이유이기도 합니다.
3. 콜대원키즈이브펜시럽(이브프로펜계열)4.콜대원키즈펜시럽(아세트아미노펜계열)-3번입펜시럽은날짜가지났네요. 사진을 찍기 위해서만 사용했습니다-3번과 4번은 해열제 종류인데요.해열제가 5ml씩 소포장되어 있어서 여행갈때 너무 편리해요!!실제로 제주도 여행 갈 때 이렇게 다 가져가니까 너무 편하더라고요~ 막내는 요즘 5ml 먹을 몸무게가 돼서 한 봉지 짜서 먹이면 약병 관리도 안 하더라고요.소아과에서 처방받아 온 약 중에 가끔 타이레놀계, 아세트아미노펜계를 처방해 주시면 교차로 이브프로펜, 덱시브프로펜계를 교차 복용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일어나서 밤에 해열제를 준비하지 않아도 옆에 두고 자면 되니까 엄마들 수면의 질도 높여주고요.콜 대원은 1포당 5ml씩 소포장되어 있으며 복용방법은 4-6시간마다 맞는 용량을 복용하고 24시간 동안 4회를 초과하지 않도록 복용해야 한다. 2-6세 체중 11-21kg 어린이들은 5ml 1포 6-12세 체중 22-43kg 어린이들은 10ml 2포 12세 – 성인 체중 44kg 이상은 4포입니다.5. 모그사 플러스 시럽(소화제)어느 날 아이가 급거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 받아 옆에 다른 어머니가 상비약으로 사는 모습을 보고 데리고 온 모그사 플러스 시럽. 흔히 말하는 아이의 요즘 물 같은 제품!실제로 꼬마 활명수이라는 제품이 있습니다!우리 아이들은 맛이 이게 좋다고 이것을 먹었습니다(웃음)흰색 식초는 소아, 아이의 소화제로도 잘 알고 있지만, 성인도 먹을 수 있는, 생약 성분의 소화, 정장제로!소화 불량의 때도 마십니다만, 배탈 났을 때도 마실 수 있는 같은 제품입니다.실제로 우리 집 막둥이는 배탈 나기 쉬운 스타일이라 구토, 복통, 변비, 설사에 의해서 흰색 식초를 먹고, 큰아들은 과식, 갑자기 단체, 구토, 메스꺼운 때 흰 식초를 먹고 2번째 아이는 배탈이 나서 배가 아팠을 때 흰 식초를 마시고 있었어요.3명의 아이의 증상은 비슷하지만 다른 거 같은데 모두 효과가 맞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멀티 플레이어 상비약은 집에 한개라도 정말 좋은 제품은 아니죠?백초 복용방법은 1일 3회 식후 복용하며, 4시간 간격으로 1-2세 1회 2ml, 3-4세 1회 2.5ml 5-7세 1회 3.5ml 8-10세 1회 5ml 11-14세 1회 6.5ml 15세-성인 1회 10ml 용량에 맞게 복용해야 합니다.주의사항. 만 3개월 미만 유아는 복용이 금지되며, 만 3개월 이상 영유아라도 만 1세 미만 영아는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우선이죠?영유아 아이들은 배의 통증인지 대변에 이상이 온 것은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소아과에 방문하여 원인을 찾는 것이 우선입니다!!!위약은 항상 내 아이에게 맞을 거야.라고 생각하지 말고 꼭 사기 전에 약사 선생님 또는 의사와 상의하여 복용하십시오.육아 중인 엄마들에게, 그리고 지금 제 아이가 아파서 검색해서 이 포스팅을 보고 있는 엄마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내돈내산 #리얼리뷰 #아주미 #육아아이템위약은 항상 내 아이에게 맞을 거야.라고 생각하지 말고 꼭 사기 전에 약사 선생님 또는 의사와 상의하여 복용하십시오.육아 중인 엄마들에게, 그리고 지금 제 아이가 아파서 검색해서 이 포스팅을 보고 있는 엄마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내돈내산 #리얼리뷰 #아주미 #육아아이템